“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현수 농식품부 장관, 유엔 푸드시스템 정상회의 참석 예정(9.23.)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장관 김현수)는 9월 23일 영상회의로 개최되는 유엔 푸드시스템 정상회의(이하 ‘정상회의’)에 김현수 장관을 수석대표로 하여 참석할 예정이다.

□ 이번 정상회의는 2030년까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푸드시스템 전환이 필요하다는 유엔 사무총장의 제안에 따라 개최하게 되었다.

 ㅇ 안토니오 구테레쉬(Antonio Guterres) 유엔 사무총장은 지난 9월 13일 성명을 통해 “식품에 희망이 있다(In food, there is hope)”라면서 푸드시스템 전환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ㅇ 정상회의는 뉴욕 시각으로 23일 하루, 오전 9시부터 22시까지 영상회의로 개최된다.

□ 이번 정상회의에서는 회원국과 푸드시스템 이해관계자들에게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에 기여할 수 있는 실질적인 행동을 촉구하는 「유엔 사무총장 선언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ㅇ 또한, 회원국 및 국제기구 대표 등도 푸드시스템과 관련된 사항의 개선 방향에 대해 발언할 것으로 예상된다.

□ 우리나라 대표로 참석하는 김현수 장관은 국가식량계획*의 핵심 내용을 소개하고 국제협력 의지를 발언할 예정이다.

    * 국가식량계획은 지속가능한 식량 생산·소비 시스템 구축을 비전으로 먹거리와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통합적으로 해결하고, 먹거리 시스템 개선을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수립됨

□ 참고로, 이번 정상회의는 “모두의 정상회의(people’s summit)”라는 유엔의 취지에 따라 유엔 푸드시스템 정상회의 온라인 플랫폼*에 누구나 사전 등록하고 회의를 청취할 수 있다.

     * https://unfoodsystems.org/registration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