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민주노총 총파업 관련 관계 부처 차관 회의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단계적 일상회복을 준비하는 중차대한 시기, 대규모 집회로 인한 코로나 확산 우려-
-집회를 자제하고 대화를 통한 문제해결 요청-


정부는 10월 14일(목) 오전 9시, 국무조정실장(구윤철) 주재로 관계부처 차관회의를 개최하여, 민주노총 총파업 관련 부처별 대응 방안 등을 논의하였습니다.

최근 민주노총이 기자회견(10.7.)에서 총파업 강행 의지를 표명함에 따라, 관련 쟁점 및 산업별·분야별 파급효과 등을 사전에 점검하여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함입니다.
이 자리에서는 총파업으로 인해 국민 생활에 일시적으로 불편을 줄 수 있는 교육·물류 서비스 분야 등의 대처방안을 점검하였습니다.
특히, 급식.돌봄.특수교육 등 취약부문에 대한 사전대응책 마련으로 학생·학부모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코로나가 급격히 재확산 되는 일이 없도록 방역관리도 강화하기로 하였습니다.

구윤철 국무조정실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고통받던 국민들께서 오랜 인내의 시간을 지나 일상회복을 준비하는 중차대한 시기에, 대규모 집회가 진행되면 매일 2,000명 내외의 확진자가 발생하는 현 상황에서 코로나 재확산이 매우 우려된다.”라고 말하며,미래지향적인 노사·노정관계 형성을 위해 민주노총이 대승적 결단을 내려, 집회를 자제하고 대화를 통한 문제해결의 모습을 국민들에게 보여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아울러, “정부는 공무원·교원의 노동기본권은 보장하되, 복무규정 및 방역수칙 위반 등 위법한 집단행동에 대해서 엄정 대처할 것”이라고 강조하며,“민원실 등 소속 공무원이 근무시간을 준수하여, 대국민 서비스 제공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달라”라고 관계부처에 당부하였습니다.
특히, 각급 학교에서 학생의 학습권이 보장될 수 있도록 교원의 복무관리 또한 철저히 해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문  의:  노사관계지원과  백석현 (044-202-7621)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