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22년 상반기 우수 상용품 시범사용 제품설명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국방부는 5월 16일(월)~17(화), 양일간 국방부 전력자원관리실장(고위공무원 유동준) 주관으로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2022년 상반기 우수 상용품 시범사용 제품설명회를 개최합니다.

ㅇ ‘우수 상용품 시범사용’은 군에 민간의 우수제품을 신속 도입(fast track) 할 수 있도록 상용품(물자·장비 등)을 소량으로 구매하여 사용한 후 우수 기술과 품질을 보유한 민간제품을 군수품으로 채택·조달하는 제도입니다.

□ 우수 상용품 시범사용 제품설명회(이하 설명회)를 통해 군은 민간기업의 우수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어 군수품을 개선해 나갈 수 있고, 민간기업은 군을 대상으로 자사 제품을 홍보할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ㅇ 이번 설명회 동안 민간기업에서 제안한 187개 제품 중 민·군 전문가의 평가를 거쳐 선정된 85개 기업 97개(물자·장비·정보화 분야)의 제품을 전시하며 각 군 수요자들은 제품을 관람하고 시범사용 필요성을 검토하게 됩니다.

ㅇ 그리고 군이 시범사용 한 상용품 중 2022년 4월까지 군사용으로 적합판정을 받은 품목(기업)을 대상으로 국방부 장관 명의의 ‘우수 상용품 시범사용 적합제품 지정서’ 수여식[5.16.(월)]을 개최하고 설명회 기간 내 25개*의 군사용 적합제품 전시도 병행함으로써 시범사용 이후에도 해당 제품들에 대한 홍보 기회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 전체 군사용 적합제품 92개 중 2022년 상반기 제품설명회 참여 희망 제품

□ 그밖에 군과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구매상담회, 각 군 사업설명회, 보안교육 등 부대행사도 준비하였습니다.

ㅇ 각 군 관계자들에게 상세한 제품정보와 시장 동향 등을 접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수 민간제품의 군 내 도입을 활성화하기 위해 각 군 ‘수요자 중심의 구매상담회’를 개최합니다.

ㅇ 그리고 민군 정보교류 범위를 넓히고 참여기업의 국방조달시장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각 군의 특성이 반영된 상용품 시범사용(평가) 현황과 향후 추진계획 등을 소개하는 ‘각 군 우수 상용품 시범사용 제도 사업설명회’를 실시합니다.

ㅇ 또한 최근의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군수품 확대 추세에 걸맞게 정보통신기술(ICT) 활용제품의 군납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기 위해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군 내 상용통신 활용을 위한 보안교육’도 실시할 예정입니다.

□ 유동준 국방부 전력자원관리실장은 “우수 상용품 시범사용 제도를 통해 우수 민간제품을 군수품으로 도입함으로써 장병복지와 전투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국방부는 지속적으로 이 제도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이번 설명회와 관련한 상세한 정보는 국방부 누리집(mnd.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한국조달연구원(02-796-8234)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