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백문이 불여일견! 질병관리청 국민소통단 6기의 공중보건 위기대응 현장 탐방기(7.4.)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백문이 불여일견! 질병관리청 국민소통단 6기의 공중보건 위기대응 현장 탐방기


-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한 목소리, 국민소통단 직접“가보자고~!”-






- 주요 내용-




□ 질병관리청, 7월 1일(금) 국민소통단 6기 본청 초청, 현장 견학 진행




 ○ 긴급상황실(EOC), 특수연구실험동(BL3) 등 방문하여 업무 체험




 ○ 현장 스케치 영상은 청 공식 유튜브 채널(질병관리청 아프지마TV)에 게재 예정








□ 질병관리청(청장 백경란)은 7월 1일(금) 국민소통단 6기를 본청으로 초청하여 현장 견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이번 방문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처음으로 이뤄지는 국민 참여 현장 행사로 의미가 있고, 코로나19, 원숭이두창 등 감염병 대응의 최일선 현장을 직접 경험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 방문 전 코로나19 자가검사 키트 실시, 견학 중 발열 확인 및 손위생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하에 행사 진행




 ○ 국민소통단은 브리핑실, 긴급상황실, 매개체 사육실, 특수연구실험동(BL3), 국립중앙인체자원은행 등 현장을 방문하여 직접 업무를 체험하고, 연구진과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 백경란 청장은 이날 간담회를 통해 “감염병 확산 속에서 소통의 중요성을 절감하고 있고, 국민소통단의 ‘눈높이 소통’이 질병관리청의 소통에 큰 도움이 된다”고 전하면서,




 ○ “우리 청의 부족한 부분이나 보완해야 할 정책에 대해서는 국민을 대표한다는 생각으로 언제든 지적해달라”고 요청했다.




 ○ 아울러, “코로나19는 여전히 신종변이 발생과 재유행의 우려가 있기에, 계속해서 기본 방역 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 국민소통단원 강성휘(22), 김민지(28)는 이번 견학을 통해 “질병관리청에서 코로나19 등 감염병은 물론, 다양한 비(非)감염병 관련 업무도 수행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 “실제 업무 현장을 보게 되어 감회가 새롭고, 연구진과 직접 이야기 나눌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 국민소통단원으로서 건강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이날 현장 방문 영상 및 연계 홍보콘텐츠는 7월 중순 질병관리청 공식 유튜브 채널(질병관리청 아프지마TV)을 통해 안내될 계획이다.




□ 향후 국민소통단은 질병관리청 소속기관(권역 센터, 검역소 등)을 방문해 방역 대응 현장을 체험할 계획이며, 앞으로 질병관리청과 함께 ‘건강한 국민, 안전한 사회’를 위해 올바른 건강 정보를 전하는 소통의 가교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붙임> 질병관리청 국민소통단 6기 개요 및 현장 방문 사진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