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장 동정자료) 김규현 청장, 공직 부정부패 무관용 원칙으로 철저하게 점검 관리할 것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규현 청장, “공직 부정부패, 무관용 원칙으로 철저하게 점검 관리할 것”




- 김 청장, 공직기강 확립 점검회의 개최 -


- 비위발생 높은 취약 분야 집중점검, 복무 관리 철저 당부 -




□ 김규현 새만금개발청장은 8월 8일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ㅇ 이날 회의에서 김 청장은 휴가철을 맞아, 자칫 흐트러질 수 있는 공직기강과 복무 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ㅇ 특히, “우리 청은 건설 관련 사업이 많은데 비위의 구조적인 문제는 없는지 면밀히 검토하고, 담당 공직자들은 업체 관계자들과 오해의 소지가 있는 사적인 접촉을 삼가 할 것”을 강조했다. 




□ 이번 점검회의를 통해 새만금개발청은 직무관련자 등과 사적 접촉을 제한하는 청 공무원 행동기준(가이드라인)을 마련하고, 전 직원 청렴교육과 신고제보시스템 활성화, 비위예방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ㅇ 김 청장은 “비위발생 가능성이 높은 취약 분야를 집중점검하고, 적발된 비위행위는 무관용 원칙으로 엄중히 처벌하는 등 강도 높은 공직기강을 확립할 것”을 지시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