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보도자료] 집중호우 현장점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한덕수 총리, 중부지방 집중호우 현장 점검




- 한강홍수통제소 및 동작역 방문, 호우 피해 및 대처 상황 점검 -




□ 한덕수 국무총리는 8월 9일(화) 아침, 한강홍수통제소(서초구 동작대로 328)와 동작역(동작구 현충로 220)을 방문하여 중부지방 집중호우 대응 상황 및 피해 현장 상황 등을 점검했다.




* (관계부처 및 지자체) 한화진 환경부장관, 김성호 행안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김의승 서울시 행정1부시장, 박일하 동작구청장 등


* (총리실) 박구연 국무1차장, 김수혜 공보실장




ㅇ 오늘 방문은 어제부터 내린 중부지방의 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현장을 점검하는 한편, 한강권역의 수위 상승에 대한 대처상황 등을 점검하고자 이루어졌다.




□ 한 총리는 한강홍수통제소장으로부터 홍수관리 상황을 보고받고, 이후 동작역으로 이동하여 지역 피해 현황을 청취한 후 복구계획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ㅇ 한 총리는 “국가의 능력은 위기 때 발휘되는 것이다”라며, 내일까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예보되고 있는 만큼, “피해 최소화와 복구에 최선을 다하자”며 행안부, 환경부 등 관계부처와 지자체에 가능한 조치를 다해줄 것을 지시했다.




ㅇ 또한, 비상근무와 피해복구 등에 힘쓰는 공무원들을 격려하며, 소중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