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원자재 적정가격 반영실태 2차 기업간담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방위사업청(청장 엄동환)은 “8월 9일(화) 서울 중구에 위치한 LW컨벤션에서 한국방위산업진흥회, 주요 방산업체 20개사(체계업체)와 함께 「원자재 적정가격 반영실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간담회는 지난  7월 27일 창원에서 열린 중소방산업체(협력업체) 대상으로 한 간담회의 후속조치로, 원자재 가격급등에 따른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 방위사업청 차원에서 가격 현실화 등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 방위사업청 기반전력사업지원부장(고위공무원 이귀현)은 “이번 간담회는 방산업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마련한 자리”이며 “상생협력 및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당부드린다”라는 인사말로 간담회를 시작했다.










□ 방위사업청은 원가팀장, 계약팀장 등이 참석하여 ‘최근 원자재 가격급등 및 수급 제한 문제로 손실을 보면서 납품 중’이라는 중소협력업체의 의견을 방위사업청과 직접 계약관계에 있는 체계업체에 전달하였으며, 엘아이지넥스원 등 체계업체도 각자 구체적인 의견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 이날 간담회에 참여한 체계업체들은 원자재 가격 및 환율 급등 등 애로사항과 관련하여 ▲ 국가계약법 시행령 품목조정률 3% 기준을 방위사업에 맞게 현실화 ▲ 상한가 계약 폐지(최소화)  ▲ 원자재 가격 급등시 장기계약 보완 방안 등을 건의하였다.




□ 방사청 이귀현 부장은 “방산업체가 급변하는 대외환경에 대응하고 경영 안정화를 유지할 수 있도록 금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업체가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라고 하였다. 




□ 또한 “방위사업청은 앞으로도 한국방위산업진흥회와 적극 협력하여 방산업체와 현장 소통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상생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