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종자검정신청, 디지털공공서식으로 간편하게 신청하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종자검정신청, 디지털공공서식으로 간편하게 신청하세요.
-문서24 디지털공공서식 기반 종자검정신청 서비스 민원 편의성 개선-

□ 산림청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김동성 센터장은“문서24 디지털공공서식에 기반한 종자검정신청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o 문서24 디지털공공서식은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문서24를 통해 공공서식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행정기관에 신청되는 온라인 서비스이다.
o 행정안전부와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는 올해 2월부터 디지털공공서식 제작에 착수하여 7월 26일 서비스를 개시했다.

□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는 복잡한 신청 과정에서 민원인이 겪게 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배경을 설명하였다.
o 그동안 민원인이 종자검정을 신청하려면 법제처에서 서식을 찾아 별도의 프로그램으로 작성?출력하여 우편, 방문 또는 문서24 등을 통해 제출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o 새로운 종자검정신청 서비스는 공공서식을 찾는 것에서 작성?발송까지 모두 한곳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신청 과정이 간편해졌다. 문서24에 종자검정신청서가 웹서식으로 구현되어 웹브라우저에 바로 작성하고 제출하면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의 담당자에게 자동 신청된다.

□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에서는 문서24 디지털공공서식 기반 종자검정신청 서비스를 처음 접하는 민원인을 위한 이용가이드를 제작하여 배포하고 있으며, 이용가이드는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누리집과 산림청 블로그 카드뉴스에 공개되어 있다.
※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누리집(http://nfsv.forest.go.kr)
※ 산림청 블로그(http://blog.naver.com/forest_news)

□ 김동성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장은 “새로운 종자검정신청 서비스의 도입으로 민원 편의가 높아지고 행정업무 절차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국민의 삶의 질이 나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적극행정 과제를 발굴하고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민의 불편을 해소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