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국민권익위-농식품부,‘반려동물 관리방안’ 국민의견 듣는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보도자료
뉴스배포정보
자료배포 2022. 8. 18. (목)
담당부서 국민신문고과
과장 장차철 ☏ 044-200-7261
담당자 서상원 ☏ 044-200-7274
페이지 수 총 2쪽

국민권익위-농식품부, '반려동물 관리방안' 국민의견 듣는다

- 사람 공격 개 안락사 허용, 반려동물 보유세 신설 등   

- '국민생각함' 통한 설문조사 18일부터 28일까지 실시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와 농림축산식품(장관 정황근, 이하 농식품부)18일부터 28일까지 반려동물 관리방안등에 대한 국민의견을 수렴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국민생각함(epeople.go.kr/idea)을 통해 진행되며, 국민 누구나 설문에 참여할 수 있다. 조사 결과는 동물복지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최근 반려동물과 관련한 사건·사고가 연이어 발생되고 있다. 이로 인해 사람을 공격한 동물에 대한 안락사나 동물 보호·복지 이슈 등에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국민권익위와 농식품부는 책임 있는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고, 동물 보호·복지 수준을 높이기 위한 국민의 의견을 듣기 위해 본 설문조사를 실시하게 되었다.


 


이번 설문은 반려견 등록 의무제를 알고 있는지 여부 반려동물 입양 전 소유자 교육 의무화 동물 학대 행위자에 대한 동물사육 금지 필요성 개물림 사고를 유발한 개에 대한 안락사 필요성 동물 보호·복지 재원 마련을 위한 반려동물 보유세 신설 등으로 이루어졌다.


 


국민권익위 양종삼 권익개선정책국장은 국민생각함은 국민들이 제기한 의견을 국가기관이 받아들여 정책화하기 위해 운영하는 국민정책참여 플랫폼이라며 동물복지 정책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실시하는 본 설문조사에 많은 국민들께서 참여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농식품부 송남근 국장은 동물 보호·복지에 관한 국민들의 관심과 인식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관련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 수렴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하면서, “농식품부에서는 반려견 안전사고, 동물학대 등을 예방하고,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조화롭게 공존할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뒷받침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