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모두발언]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상황 점검회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방역상황 점검회의




– 2022. 8. 19.(금) 09:30, 정부서울청사 –




지금부터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방역상황 점검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어제 강원도 양구군의 돼지농장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의심사례가 발견되었고, 정밀검사 결과 어제 밤 양성으로 확진판정되었습니다.


이번 확진은 지난 5월 26일 강원도 홍천군 농장 발생 이후 85일만에 농장에서 발생한 것으로, 신속한 초동방역과 함께 추가 확산이 생기지 않도록 철저한 방역관리가 필요합니다.


우선 농식품부는 발생농장 돼지에 대한 살처분, 강원도 전체 농장 이동제한 및 돼지·분뇨 반출 중단, 집중 소독 등 매뉴얼에 따른 초동방역을 신속하게 이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역학조사를 통해 전파원인을 조속히 파악하여 추가확산 가능성을 차단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경부는 남쪽으로 확산되고 있는 야생멧돼지 개체수를 줄이기 위한 조치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충북, 경북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에 감염된 야생멧돼지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는 만큼 경각심을 가지고 포획 및 수색에 임해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각 지자체에서는 관할하고 있는 통제초소 및 소독시설을 점검하여 방역에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조치를 강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강원도와 인접해 있는 경기도, 충청북도, 경상북도는 방역상황을 다시 한번 점검해 줄 것을 요청합니다.


끝으로, 3주 뒤면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데, 관계부처와 지자체에서는 아프리카돼지열병이 확산되지 않도록 귀성객의 농장 방문 자제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