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생태·자연도, 작성부터 활용까지 알기 쉽게 이해해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생태·자연도 이해를 돕는 해설서 배포, 국립생태원 누리집 공개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원장 조도순)은 생태·자연도 제도를 알기 쉽게 설명한 '생태·자연도 해설서'를 제작하여 지자체 등 관계기관에 11월 30일 배포한다. 




생태·자연도는 전국의 자연환경을 생태적 가치, 자연성, 경관적 가치 등으로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그 보전가치에 따라 1, 2, 3등급으로 구분하여 만든 지도다. 




이번 해설서는 환경보전 및 각종 개발계획 수립 등 전반에 활용되고 있는 생태·자연도가 전문적인 내용 등으로 국민들이 이해하기 어렵다는 요구에 따라 이를 알기 쉽게 설명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해설서는 생태·자연도의 작성부터 활용까지 단계별 주요 내용을 그림과 함께 자세히 정리하여 이를 활용하는 이용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생태·자연도 정의 및 작성, △생태·자연도 고시와 이의신청 제도 안내,  △생태·자연도 등급 조회 방법, △주요 사례와 각종 양식, △자주하는 질의·답변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생태·자연도 해설서는 중앙행정기관을 비롯해 각 지자체에 배포되며, 국립생태원 누리집(nie.re.kr)에도 전문이 공개되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은 "국민의 환경과 생태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생태정보를 지도화한 생태·자연도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라며, "이번 해설서가 국민이 생태·자연도 제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고, 더 나아가 생태·자연도의 활용도가 더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붙임  생태·자연도 해설서 소개 자료.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