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제12차 한-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정책협의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2차 한-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정책협의회가 12.5.() 강주연 외교부 국제기구국장과 베티나 카덴바흐(Bettina Cadenbach) NATO 정무안보정책 담당 사무차장보를 수석대표로 하여 서울에서 개최되었다.


우리는 2006NATO글로벌 파트너국(Partners across the globe)으로 참여한 이래 2008년부터 정책협의회를 개최


양측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한반도 문제, 동북아와 유럽 지역 정세 양측의 안보 정책에 대한 상호 이해를 제고하였으며, 양측간 협력 증진 방안에 대해 폭넓게 논의하였다.


양측은 지난 6월 우리 정상의 첫 NATO 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한국과 NATO 간 파트너십이 한층 강화되었다고 평가하고, 사이버 방위, 기후 변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나가기로 하였다.


, 우리측은 담대한 구상을 바탕으로 한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를 위한 우리의 외교적 노력을 설명하고 이를 추진해 나가는데 있어 NATO측의 지지와 협력을 당부하였으며, NATO측은 한반도의 지속가능한 평화 달성을 위한 우리의 외교적 노력을 환영한다고 하였다.


금년도 우리의 NATO 정상회의 참석과 주NATO 대표부 개설 등 한-NATO간의 협력 모멘텀이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개최된 이번 정책협의회는 자유·민주주의·법치 등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는 NATO와의 실질적 협력을 증진하는 계기가 된 것으로 평가된다.


 




붙임 : 1. NATO 약황 2. 사진. .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