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즉시 보도자료) 소방청, 소방리더 청렴실천 다짐..고위직 청렴 결의대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소방청,소방리더 청렴실천 다짐..고위직 청렴 결의대회 개최




-소방청장 직무대리 주도 청렴소방리더단구성·운영-




소방청(청장 직무대리 남화영)은 지난2일 정부세종2청사 소강당에서소방청 과장급(소방정, 4)이상 고위직 공무원으로 구성된청렴소방리더단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고위직 청렴결의대회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고위직 공무원을 중심으로반부패·청렴 컨트롤타워 역할 체계를 구축청렴 조직문화 정착을 선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이날 소방청장 직무대리를 비롯한청렴소방리더단청렴 결의문을 낭독하며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


청렴 결의문은부정청탁 근절을 통한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금품·향응수수 금지,사적 이해관계 신고·회피 등이해충돌 방지 준수,위법·부당한 업무지시 금지,불합리한 관행 타파등의 내용을 담았다.


청렴소방리더단은 이 결의대회를 시작으로 본격 운영되며,앞으로 소방청 부패취약요인 분석개선방안 논의를 통한실효성 있는 청렴정책 마련을 위해 매분기별로 정기회의 및 수시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김효광 청렴인권경영연구소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반부패·청렴UP,청렴한 조직문화 만들기란 주제로청렴교육을 진행하고맞춤형 청렴컨설팅(상담)도 진행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남화영소방청장 직무대리는청렴소방리더단 단장으로서 앞으로 국민 모두에게 더욱 신뢰받는 소방조직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아울러청렴UP챌린지,청렴 자가진단의 날,갑질 없는 상호존중의 날,청렴퀴즈대회 등 다양한 시책 추진을 통해 조직내 청렴문화가 확산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