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보도자료]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행사 '광화에서 빛;나이다' 점등식 참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한 총리,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행사


‘광화에서 빛;나이다’ 점등식 참석


- 기업 부스 방문해 엑스포 유치홍보에 적극 앞장선 기업들 독려-




□ 한덕수 국무총리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성공을 위한 유치 열기 제고 활동의 일환으로 3월 30일 광화문 광장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행사 ‘광화에서 빛;나이다’ 점등식에 참석하였다.




ㅇ 이번 행사는 세계 3대 메가이벤트인 월드엑스포 유치 한국 실사를 앞두고 대한민국 국민들의 엑스포 유치 열망을 국내외에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정부·부산시·민간유치위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부산세계박람회 주제 및 부제와 연관된 전시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 한 총리는 점등식에 참석한 다른 관계자들과 LED푸른장미, 에펠탑 등 엑스포 대표 빛 조형물의 빛을 밝히며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 또한, 한 총리는 광화문광장에 설치된 삼성, 현대기아차, SK, LG 등 민간유치위 기업 부스를 방문해 엑스포 유치홍보에 적극 앞장선 기업들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첨단제품과 K-콘텐츠를 부산엑스포 유치에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 한 총리는 광화에서 빛;나이다 행사를 통해 전세계에 대한민국의 2030세계박람회 유치 열기를 알릴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며, 박람회 실사단의 한국 방문을 앞두고 국민들의 적극적인 응원과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정부는 인천공항, 서울역, 광화문광장, 지하철 역사, 버스, 택시 등 주요 교통시설 및 시내 중심가에 환영 현수막, 가로배너를 게시하는 등 BIE 실사단 방한 대비 유치 열기 총력전에 돌입할 예정이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