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제20차 아시아안보회의 계기 한-캐나다 국방장관회담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이종섭 국방부장관은 6월 3일(토) 오후, 싱가포르에서 열린 제20차 아시아안보회의(이하 ‘샹그릴라 대화’) 계기에 어니타 어낸드(Anita Anand) 캐나다 국방장관과 양자회담을 갖고 안보정세와 양국 국방협력 발전방향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 이 장관은 한반도 평화·안정을 위한 캐나다의 적극적인 역할과 지원에 사의를 표하였고, 어낸드 장관은 북태평양 국가로서 한국의 전략적 중요성을 강조하고, 한반도 평화·안정을 위한 캐나다의 적극적 기여 의지를 피력하였습니다.

□ 양 장관은 대북제재 이행 및 유엔사 임무 등 국방·안보 분야에서 그간 긴밀히 공조해 왔음을 평가하고, 방위산업 등 향후 협력의 외연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자고 하였습니다.

□ 양 장관은 올해 하반기 한국에서 개최하는 서울안보대화(SDD), 한-유엔사 국방장관회의와 캐나다에서 개최하는 헬리팩스 국제안보포럼 등의 일정을 공유하며, 이를 통해 국방분야 고위급 교류의 모멘텀을 이어나가기로 하였습니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