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중증장애인생산품 신규품목 아이디어 공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중증장애인생산품 신규품목 아이디어 공모
- “공모전을 통해 중증장애인생산품 품목 다양성 기여 기대” -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는 중증장애인 생산품 우선구매 확대를 위해 신규품목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증장애인 생산품 우선구매 제도는 중증장애인이 만든 제품을 공공기관이 우선 구매하여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소득보장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2022년 기준 공공기관이 약 200개 품목, 총 7,005억 원을 구매하였으며, 장애인근로자 1만 4,283명(중증 1만 2,880명)이 생산 활동에 참여 중이다.


올해로 4회를 맞는 ‘중증장애인생산품 신규품목 아이디어 공모전’은 신규 제품을 발굴하여 장애인이 보다 우수한 제품을 공공기관의 수요에 맞게 생산할 수 있도록 6월 7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공모전은 공공기관 수요가 높으면서도 장애인이 생산 가능한 제품을 발굴하려는 목적으로 공공기관과 전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안된 제품은 시장성, 실현 가능성, 적합성 등을 평가하여 5개 품목을 선정해 8월 중 발표할 예정으로 수상자에게는 총 5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해당 품목은 2024년 장애인 생산시설의 설비 지원을 통해 제품화도 지원할 계획이다.


보건복지부 한영규 장애인자립기반과장은“우선구매제도 활성화와 중증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공기관이 구매 가능한 질 좋은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이번 공모전을 통해 중증장애인생산품의 품목 다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중증장애인생산품 신규품목 아이디어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신청 방법과 절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누리집* 또는 한국장애인개발원(02-3433-0795)에 문의하여 안내받을 수 있다.
* 한국장애인개발원 누리집(www.koddi.or.kr) : 알림 공지사항


<붙임> 1. 중증장애인생산품 신규품목 아이디어 공모전 개요
2. 중증장애인 우선구매 제도 안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