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최후의 달동네 백사마을… 명품 주거단지로 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성동구, 서울숲 일대 ‘삼표레미콘 성수공장’ 부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구로구, 생활공간 주변 위험수목 202주 정비 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남표 ‘디지털 행정’ 아세안 6개국에 전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국방AI 구현을 위한 필수 재료가 되는 국방데이터 확보에 군 역량 집중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국방부는 오늘(12.2.) 오전 국방부 본관 중회의실에서 이두희 국방부차관 주관으로 '25년 국방데이터·인공지능위원회를 개최하였습니다.

ㅇ이번 국방데이터·인공지능위원회는 합참 및 각군 참모차장, 해병대 부사령관, 방사청, 한국국방연구원, 국방기술품질원, 국방기술진흥연구소 등 유관기관 주요 직위자 약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습니다.

□ 국방부는 지난 7월 전군 데이터 관리 및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데이터에 기반한 첨단국방 실현하고자 「국방데이터 추진전략」을 수립하였습니다.

ㅇ「국방데이터 추진전략」에는 △고품질·고가치 국방데이터 확보, △국방데이터 접근성 개선, △국방데이터 활용 촉진, △국방데이터관리 인프라 확충 4대 추진전략과 이에 대한 과제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이번 국방데이터·인공지능위원회에서는 특히, 고품질·고가치 국방데이터 확보를 위한 국방핵심데이터 선정과 국방데이터 관리 인프라 확충을 위한 국방데이터 관리 훈령 제정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ㅇ국방부는 우선적·선제적으로 관리가 필요한 데이터를 핵심데이터로 선정하여 군의 역량을 집중하고, 데이터 활용을 촉진해 나갈 것입니다.

ㅇ또한, 국방데이터 관리 훈령 제정을 통해 전군에 국방데이터에 대한 공통 인식과 일관된 개념을 정립하고, 데이터 전 생애주기에 걸쳐 필요한 관리 활동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 이두희 국방부차관은 "국방데이터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분석의 재료가 되는 국방자산으로 국방 전 영역에서 핵심적 역할을 수행한다"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국방부는 국방 영역에서 고차원의 AI를 구현하기 위해 각군과 협력하여 데이터 준비태세를 갖추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끝>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용산국제업무지구·전자상가 개발 본격화…“새로운 경제

국제업무·첨단산업·주거·문화 융합한 성장 엔진 구축

창동 개발로 다시 뛰는 도봉… 문화·경제 미래 도시

창동민자역사 내년 3월 완공 예정 총생산유발효과 7700억에 달해 서울아레나 ‘한류 중심지’로 부상 GTX C·우이방학역 인프라 확장 오언석 구청장 “장기 성장 출발점”

저소득 부모 겨울나기 걱정 없게… 분유 지원한 서초

산후조리원연합회와 전달식 진행 2000만원 상당 루비락 500통 기부

국공립 어린이집 늘리고 등하굣길 동행… ‘보육 도시

지방정부 정책 대회 ‘복지 최우수’ 정원오 구청장 “촘촘한 돌봄 앞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