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더위에도!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관람객 500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방학 특강·휴가 포기… 수해 복구 달려간 ‘강남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고속터미널~한강 잇는 ‘예술 산책’… 관광 경쟁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세네갈·에티오피아 공무원들은 왜 강북 ‘스마트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LTE요금 특화경쟁 본격화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SKT, 다양한 서비스상품 출시

SK텔레콤이 롱텀에볼루션(LTE)의 요금제 서비스를 연령대와 사용 형태 등에 맞춰 여러 종으로 차별화했다.

SK텔레콤은 청소년 및 노인 등의 생활방식에 맞춰 LTE 요금제와 콘텐츠를 결합한 ‘모바일 라이프팩’ 상품을 13일 출시했다. 18세 이하 청소년의 요금제인 ‘팅 라이프팩’은 문자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기존보다 저렴한 LTE 요금에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팅 라이프팩은 T스마트러닝의 영어 학습, 공부 비법 동영상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 메가스터디 등 제휴 교육 콘텐츠를 이용할 때 데이터 이용료를 50% 할인해 준다. 월 4만 2000원인 LTE팅42는 문자 서비스를 많이 사용하는 청소년의 이용 습관을 반영해 문자를 아무리 많이 사용해도 3000원까지만 차감한다.

만 65세 이상 노인은 가족과 친지 간 통화량을 늘린 ‘골든에이지 라이프팩’이 유용하다. ‘LTE골든에이지15’는 지정 3인과의 영상통화 30분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LTE골든에이지34’는 지정 3인과의 음성통화 50분, 영상통화 100분을 지급한다. 이때 지정인은 SK텔레콤 가입자로 제한된다. 특히 이 요금제에 국내 첫 ‘무료통화 공유 서비스’를 적용, 골든에이지 가입자는 전화를 걸 때뿐만 아니라 받을 때도 무료통화 제공량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SK텔레콤은 음악·TV·영화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기는 LTE 가입자를 위한 ‘프리T 라이프팩’도 선보였다. ‘멜론 익스트리밍’ 상품은 월 6000원에 별도의 데이터 이용료 없이 ‘멜론’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무제한 제공하며, ‘호핀TV 10프리’ 상품은 월 9000원에 데이터 2GB와 TV 프로그램 다시 보기 10편을 제공한다. 올 상반기에는 네트워크 게임,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와 연계된 프리T 라이프팩 상품도 나온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모바일 라이프팩은 다양한 특화 서비스와 콘텐츠를 요금제와 묶어 가입자들이 일상생활에서 LTE의 혜택을 제대로 누릴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홍혜정기자 jukebox@seoul.co.kr

2012-03-14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강남, 영동대로에 유럽식 도시재생 입힌다

英킹스크로스 재생지구 등 6곳 방문 건축문화·공공개발 정책 벤치마킹

시원한 물안개에 폭염 잊은 자양시장[현장 행정]

광진구 전통시장 ‘쿨링포그’ 설치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