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 ‘도약의 시간’… 학교 교육경비 3배 늘리고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성북구, 돌봄공백 해소 및 아동 안전 확보 위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송파, 서울아산병원 앞 만성 교통 혼잡 해결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영등포구, ‘땡겨요 상품권’ 발행 규모 10억으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에스컬레이터서 추락할 뻔한 노인 구한 역무원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중국의 한 역무원이 에스컬레이터에서 뒤로 넘어지려는 노인을 붙잡아 사고를 막았다.

10일(현지시간) 중국 매체 상하이스트는 최근 소셜미디어에 공유되는 영상 하나를 소개했다. 영상은 우한시 지하철역 CCTV로 시민들이 에스컬레이터에 탑승하는 모습이 담겼다.

한 노인 부부가 위로 향하는 왼쪽 에스컬레이터를 탄다. 하지만 생각보다 빠른 에스컬레이터 속도에 노인 부부는 균형을 잘 잡지 못한 듯 비틀댄다. 그때 오른쪽에서 내려오던 한 역무원이 두 노인을 발견하고 재빠르게 노인들 뒤로 다가간다. 이어 할아버지가 비틀대며 뒤로 쓰러지기 직전, 역무원은 할아버지 뒤를 받치며 큰 사고를 막아낸다.

우한시 지하철역에 근무하는 것으로 알려진 역무원은 중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순찰 도중에 노인 두 명을 발견했다”면서 “두 노인이 에스컬레이터에서 균형을 제대로 잡지 못한 것을 보고 다가가 도왔다”고 말했다.

역무원은 노인 부부를 도울 동행자가 없는 것을 확인한 후 두 사람을 기차역까지 바래다준 것으로 알려져 누리꾼들의 찬사가 이어졌다.

사진·영상=Shanghaiist/유튜브

김민지 기자 mingk@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용산, 새생명복지재단과 업무협약

어르신·저소득층 복지 강화 협력

“열대야에 지친 주민 지켜라”… 선제 대응 나선 종

취약계층에 에어컨·냉방용품 지원 동대문호텔 등 안전숙소 3곳 마련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