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부모가 행복한 도시 원주… 아동보육 분야에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헬스케어·천연물·항체… K바이오헬스 메카 꿈꾸는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살기 좋은 도시 영월… 정책 다각화로 인구 감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 무관심에… 40개 시·군, K패스 ‘교통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역세권 아파트 탐방] 염리동 LG마포자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더블역세권+인천공항철도+경의선 복선화+U턴 프로젝트 효과´ 서울 마포구 염리동 염리초등학교 바로 옆에 위치한 LG마포자이는 마포·공덕역 역세권이면서 녹지가 풍부하고 일부 고층에선 한강 조망도 가능한데다 도심 및 여의도가 가까워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인천공항철도 건설과 경의선 복선 전철화 사업이라는 호재를 안고 있는데다 개발 붐이 일고 있는 용산과도 가까워 U턴 프로젝트 효과까지 기대된다.


마포·공덕역 역세권으로 도심 및 여의도와 가까운 염리동 LG마포자이 단지. 인천공항철도 건설과 경의선 복선 전철화 사업,U턴 프로젝트 효과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류재림기자 jawoolim@seoul.co.kr

32∼50평형 534가구다. 지하철 5호선 마포역과,5·6호선 공덕역이 모두 걸어서 5분 이내 거리의 역세권 아파트다. 지하철 5호선을 이용하면 여의도 4분, 광화문 9분, 강남 44분, 사당 28분 등 어느 지역이든 쉽게 오갈 수 있다. 마포대로, 서강로, 강변북로, 공덕로터리 등 도심을 오가는 도로 접근성도 좋다.

‘인천공항철도´등 겹겹이 호재

주차장을 모두 지하로 배치하면서 공원을 조성하고 녹지공간을 높인 데다 동간 거리도 넓어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 단지가 대로변에서 약간 떨어져 조용한 편이다. 한강시민공원도 가깝다. 지역난방식이어서 겨울철 관리비가 저렴한 편이다. 학군은 염리초등학교, 동도중, 서울여중, 숭문고, 서울여고 등이다. 서강대, 홍익대 등도 가깝다.

마포 공덕동 역세권 일대는 인천공항철도 건설과 경의선 복선 전철화 사업의 이중 수혜지로 주목받고 있다.





또 경의선 복선전철 지하화 사업에 따라 지상철로가 철거되고 주민들을 위한 각종 휴게시설과 테마공원 등이 들어섬에 따라 녹지공간도 늘어날 전망이다.


매물 드물어 거래 뜸해

국민은행에 따르면 지난 2003년 12월 입주 당시 5억 4200만원이던 32평형이 지난해 말까지 6억원대를 밑돌다 최근 6억 3000만원까지 올랐다. 인근 C부동산 관계자는 “매물이 거의 나오지 않아 거래가 이뤄지지 않고 호가만 계속 오르고 있어 정확한 시세를 따지기 어렵다.”면서 “전세는 이사철이 지나서 움직임이 없다.”고 말했다.

내집마련정보사 정태희 팀장

주현진기자 jhj@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