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응급닥터 UAM 도입… 시민들 삶 향상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처 칸막이 없애 ‘특별회계’ 신설을… 저출산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남시 “분당 내 재건축 선도지구 가장 많이 지정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순천시, 정부에 전남도 단일의대 공모 강행에 대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 인천 광역버스 6개 노선 신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올해 인천과 서울을 연결하는 광역버스 6개 노선이 신설될 전망이다.

5일 인천시에 따르면 시는 올 상반기에 3개 노선, 하반기에 3개 노선 등 6개 광역버스 노선을 신설한다.

상반기에 신설되는 노선은 송도신도시∼연수동∼논현지구∼강남고속터미널∼강남역∼양재역, 계산동∼서구청∼원당·당하지구∼여의도∼종로∼서울역, 인천터미널∼부평역∼영등포역∼여의도∼광화문∼서울역이다.

하반기에는 가좌동∼서구청∼원당·당하지구∼강남고속터미널∼강남역∼양재역, 가좌동∼부평구청∼부천시청∼강남고속터미널∼강남역∼양재역, 인천터미널∼가좌동∼부평구청∼부천∼여의도∼광화문∼서울역 노선이 신설된다.

이 가운데 송도신도시∼양재역, 가좌동∼양재역 등 3개 노선은 경기도 면허로 운행중인 시외버스를 인천 면허인 광역버스로 전환하는 것으로, 시·도간 협의와 건설교통부의 조정을 통해 최종 확정된다.

시외버스를 광역버스로 전환하면 교통카드 사용시 5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인천지역에서 30분 이내에 시내버스 및 일반 좌석버스로 환승하면 무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천 김학준기자 kimhj@seoul.co.kr

2007-1-6 0:0:0 8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