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캐나다 출장 김동연, 1조 4280억원 투자유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홍준표 “대구·경북 통합해야”… 이철우 “환영”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강대교에 세계 첫 ‘다리 위 전망호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해남군, 국도 1호선 기점 ‘땅끝’으로 변경 추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송도에 아시아 과학영재교육기관 추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인천시는 송도국제도시에 아시아 지역의 과학영재를 발굴·육성하는 과학영재교육기관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내년까지 ‘글로벌과학인재개발원’을 송도국제도시에 설립한 뒤 이 지역에 입주 예정인 국내외 유수대학 연구소와 함께 아시아 과학영재를 육성할 계획이다. 시는 글로벌과학인재개발원을 건립하기 위해 과학기술부에 법인 등록을 신청할 예정이다.

시는 특히 글로벌과학인재개발원에 ‘아시아·태평양 영재학회’ 사무국을 유치, 인천을 아·태지역의 과학영재 교육 허브도시로 발전시킬 방침이다.

시는 아·태 지역 영재교육 분야 석학들이 참여하는 사무국을 통해 아시아 지역의 우수한 과학인재를 발굴, 지원하는 한편 과학영재 교육전문가를 양성하는 데도 힘쓸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식기반 사회인 21세기는 인재양성이 국가발전의 핵심 요소”라며 “송도국제도시에 아·태 영재학회 사무국을 유치하면 인천이 학술도시로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 김학준기자 kimhj@seoul.co.kr

2007-4-13 0:0:0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