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최근 발생한 멜라민 파동 등으로 우리의 전통 먹거리에 관한 관심도가 높아져 국내에서 많은 관람객이 찾아올 것으로 전망된다. 발효문화관에서는 발효식품이 미래 식품의 대안임을 보여준다.
7개 업체가 75개 부스에서 발효문화와 생명, 우주과학을 연계한 발효 생활사전, 발효과학전 등을 연다. 발효산업관에서는 해외 발효 업체의 현황을 파악할 수 있다. 해외 우수기업, 국내 선진기업, 연구소 등 발효식품의 비전과 현주소를 제시한다.15개 해외기업과 국내 업체 등이 참가해 우수 발효식품, 국내외 발효기업을 홍보한다.
마케팅 1,2,3,4관에서는 심사를 거쳐 엄선된 국내 최고의 발효식품업체 109곳이 127개 부스에서 각 사의 우수 제품을 전시·판매한다. 무료로 사상체질을 파악해 주는 무료 웰빙검진센터도 운영된다.
전주 임송학기자 shlim@seoul.co.kr
2008-10-18 0:0:0 10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