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오로지 ‘9급 공시족’을 위하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공시기자·공무원이 함께 쓴 ‘초단기 합격’ 첫 가이드북

서울신문에서 2011~2012년 공무원 시험 관련 뉴스를 전담했던 김양진 기자와 현재 서울 동작구 건축과, 국회사무처에서 근무 중인 공무원 2명이 뭉쳐 9급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가이드북 ‘9급 단기에 합격하기’(김양진·유태윤·이지윤 지음, 정원사 펴냄)를 냈다.


수험가의 생리를 꿰뚫고 있는 기자가 객관적인 정보를 정리하고, 초단기 합격으로 수험가의 주목을 받은 두 사람이 자신들의 공부 노하우를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수험가에는 각종 정보가 넘쳐나지만 9급 공무원 시험에만 초점을 맞춘 정보는 찾기 어려웠다는 점에서 이 책이 수험생들의 갈증을 없애 줄 것으로 보인다.

☞<정책·고시·취업>최신 뉴스 보러가기

‘9급 단기에 합격하기’는 9급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최초의 수험 가이드북으로, 9급 시험에만 특화된 정보를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9급 수험생은 시험을 준비하면서 학원에 끌려다니기 쉬운데, 수험생 스스로 중심을 잡고 빨리 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이 제시돼 있다. 특히 많은 수험생이 어려움을 느끼는 영어, 국어와 같은 어학과목의 점수를 합격선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 효율적인 공부 방법을 세세하게 알려준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2013-06-06 17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