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찾아가는 ‘행정 한류’… 몽골에 뿌리내리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방행정연수원, 공무원 등 교육

정부가 자원의 부국 몽골에 ‘행정한류’를 뿌리내린다. 안전행정부 지방행정연수원은 1일부터 6일까지 몽골 현지에서 몽골 고위 공무원과 연수원 수료생을 대상으로 현지 방문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연수 교육은 2011년에 이어 두 번째 실시하는 것으로 한국의 축적된 경제발전 경험과 성과관리에 대해 배우고 싶다는 몽골 정부의 요청에 따른 것이다.

연수원은 특히 성극제 경희대 교수, 이석환 국민대 교수를 초빙해 몽골 국립거버넌스아카데미(NAOG) 교수단, 내각사무처, 바양자르갈란 군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경제발전 등 정책현안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내각사무처 장관 및 바양자르갈란 군수 등과 교류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연수원 교육과정을 수료한 몽골 공무원을 대상으로 동창회를 개최하는 등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사후관리도 강화할 계획이다.

앞서 연수원은 2002년 몽골 NAOG와 교류협력을 체결한 이후 25개 연수과정을 통해 몽골의 고위 공무원 등 35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몽골 NAOG는 공무원 및 정치인·민간인 등 오피니언 리더들을 양성하는 몽골 최대의 교육훈련기관으로 NAOG를 거쳐 간 수료생들은 정부 요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임채호 연수원장은 “이번 과정은 비교적 적은 예산을 들여 교육을 필요로 하는 국가에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수 있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면서 “몽골정부 핵심인력인 고위 공무원들과 NAOG 교수들을 중심으로 몽골 내 친한(親韓) 분위기를 조성하고 아울러 행정한류를 확산하는 효과도 클 것”이라고 말했다.

조현석 기자 hyun68@seoul.co.kr
2014-09-02 2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