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공정위 심판관리관 유선주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공정거래위원회의 심사, 의결 업무를 총괄하는 심판관리관(국장급)에 판사 출신 여성 법률전문가 유선주(47)씨가 임명됐다. 판사로 근무하다 퇴직한 뒤 변호사, 교수, 기업 임원 등을 거치지 않고 공정위 국장으로 직행한 첫 사례이며 윤정혜 전 소비자본부장, 김은미 전 심판관리관에 이은 공정위 역대 세 번째 여성 국장이다.

유선주 공정위 심판관리관

공정위는 11일 유씨를 심판관리관에 임용했다고 밝혔다. 공정위는 지난 4월 김 전 심판관리관이 5년의 임기를 마치고 퇴직한 이후 개방형 직위인 심판관리관을 3차례나 공개모집했지만 법무법인 등 민간보다 적은 연봉과 세종청사 이전 등의 이유로 번번이 실패했다가 네 번째 공모에서 유씨를 선발했다.

유 국장은 연세대 법학과 출신이며 사시 40회로 창원지방법원, 대전지방법원, 대전고등법원 등에서 판사로 13년간 근무했고 올해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을 끝으로 퇴직했다. 유 국장은 “공정위 심결 절차의 해결 능력을 강화하고, 담당직원 교육을 통해 심결 관련 문서의 완성도와 행정입법의 절차적 적법성을 높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세종 장은석 기자 esjang@seoul.co.kr
2014-09-12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