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잡았다! 월척이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노량진수산시장 25~26일 활어잡기 등 바다 축제

‘서울의 바다’ 노량진수산시장에서 ‘활어 맨손잡기’를 비롯한 싱싱한 축제가 펼쳐진다.

지난해 동작구 노량진수산시장에서 열린 ‘도심 속 바다축제’ 활어 맨손잡기 행사에서 한 어린이가 고무장갑을 끼고 잡은 싱싱한 오징어를 자랑하고 있다.
동작구 제공

동작구는 오는 25일과 26일 제4회 ‘도심 속 바다축제’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서울이라는 대도심에서 활어 맨손잡기, 모의경매 등을 체험할 수 있고, 수산물도 저렴하게 즐기는 이색 축제다. 2011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지난해 행사에는 방문객 10만명을 웃돌아 서울시에서 내로라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듣는다.

이번 축제는 25일 오전 11시 30분 동작문화원 풍물놀이패의 신나는 사물놀이로 시작을 알린다. 활어 맨손잡기, 모의경매 등 체험행사와 동작바다콘서트, 노들가요제 등 축하공연, 그리고 지역 주민들이 마련한 다양한 문화공연으로 채워진다. 또 축제기간 동안 다양한 수산물을 싼값에 판매하고 각종 먹을거리 장터도 열린다.

특히 이틀간 오후 3시 45분부터 4시 45분까지 한 시간 동안 수산시장 내 고급경매장에서 열리는 활어 맨손잡기는 도심 속 바다축제의 최고 인기코너다. 임시수족관(10m×7m)에 참가자들이 들어가서 제한된 시간 내에 맨손으로 활어를 잡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이 직접 잡은 수산물은 가져가거나 즉석으로 회나 매운탕으로 즐길 수 있다. 이날 행사에는 광어, 오징어, 붕장어, 숭어 등 500~600마리의 수산물이 준비된다. 접수는 행사 당일 오후 3시부터 행사진행 부스에서 받는다. 행사 개시 30분 전 접수증을 발급한다.

올해는 맨발로 얼음판 위에서 누가 오래 견디나 겨루는 ‘맨발의 청춘’과 수산물을 저울에 올려놓고 눈대중으로 무게를 맞혀 보는 ‘눈대중의 달인’ 등의 코너도 새롭게 선보인다. 가족이나 친구, 연인끼리 즐길 만하다.

동작구 토박이라는 점을 뽐내는 이창우 구청장은 “수산시장은 오랫동안 1000만 서울시민들의 새벽을 깨우며 시민들과 애환을 함께 해온 곳”이라고 운을 뗐다. 또 “가을의 막바지에 가족, 친구들과 수산시장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14-10-17 28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