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 강남의 밤이 변신한다 ★] 구, 명품클럽 10곳 선정… 건전한 문화로 관광객 유치 목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강남의 명품클럽은 어떤 곳일까.

신연희 강남구청장



강남구는 건전한 유흥문화 정착과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명품건전클럽’ 현판식을 26일 갖기로 했다. 전국 처음으로 운영하는 ‘명품건전클럽’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K팝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외국여행의 피로감을 음악과 춤으로 풀 수 있도록 쾌적한 공간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구는 간담회 및 현장 점검을 통해 클럽형 유흥업소 15곳 중에 성매매 알선 행위 등이 없는 10곳을 정했다. 이들을 대상으로 내년 2월까지 시범 운영한다.

시범 업소는 청담동 디엘루이 및 더엔서, 신사동 신드롬, 삼성동 뱅가드, 역삼동 디에이홀 및 베이스, 논현동 옥타곤·아레나·큐빅·줄리아나 등이다. 한 업체 관계자는 “통상 고객 중 10~15%가 외국인인데 클럽 관광을 오는 외국인들도 늘어나는 만큼 외국 인터넷사이트 등 현지 홍보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들 업소를 이용하면 업소개별 상품 및 클럽데이 상품 등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 구는 관광안내 가이드북 등재, 클럽축제 홍보, 현판 보급 등 홍보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퇴폐적인 영업을 하는 유흥·단란주점이 건전업소로 전환할 수 있게 규제완화를 추진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퇴폐업소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법을 집행하겠지만 명품클럽 운영을 원하는 경우 시설비 지원과 각종 홍보지원 등으로 건전업소 육성에 최대한 행정적 지원을 할 것”이라면서 “이는 외국인 관광객 1000만명 시대를 여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주 기자 kdlrudwn@seoul.co.kr
2014-11-25 28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