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유물·문화 예술 교류 활성화” 서울시·경북 고령군 상생 협약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와 가야금의 고장 경북 고령군이 상생 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박원순 서울시장과 곽용환 고령군수는 26일 서울시청에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박원순(오른쪽) 서울시장과 곽용환 고령군수가 26일 서울시청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고령군 제공

협약서에는 문화예술 교류 활성화를 비롯해 박물관 유물과 프로그램 교류, 고령군 농·특산물 홍보, 청소년 역사·문화·체험 활성화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번 협약으로 고령군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뮤지컬 ‘가야금’을 오는 10월 열릴 서울국제한마당에서 만날 수 있다. 서울시청 시민청에서는 가야금 전시회와 제작 시연회가 열리고, 고령군가야금연주단과 서울시예술단의 교류도 이뤄진다. 또 서울 석촌동 고분군을 소개하는 한성백제박물관과 고령 지산동 고분군을 대표하는 대가야박물관은 교류 특별전을 연다. 서울시가 운영하는 직거래 장터에 고령 딸기와 멜론 등 고령지역의 농·특산물 참여 규모도 늘어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서울과 고령지역 청소년 간 역사·문화·농촌 체험 등 상호 교류도 확대될 예정이다.

곽 군수는 “우리나라 최대 도시인 서울시와의 협약으로 대가야 도읍 고령의 위상과 브랜드 가치가 한층 높아지게 됐다”며 “앞으로 양 도시 간 협력을 통해 상생 발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상화 기자 shkim@seoul.co.kr
2015-02-27 2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