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좋은제품 싸게 사고 이웃도 돕고”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도봉구 ‘수제Bee 프리마켓 인기’

유럽 여행의 재미 중 하나는 작은 도시에서 열리는 프리마켓이다. 집에서 만든 음식을 비롯, 지역의 전통이 깃든 수공예품 등을 만날 수 있는 장터는 주민들은 물론 관광객에게도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지난 21일 도봉구 방학3동에서 열린 프리마켓에서 주민들이 집에서 만든 수공예품을 판매하고 있다.
도봉구 제공

앞으로는 서울 도봉구에서도 이런 주말시장을 만날 수 있게 됐다. 도봉구는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방학3동 주민센터 뒤뜰 야외공원장과 발바닥공원에서 ‘수제Bee 프리마켓’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1일 열린 프리마켓에선 냅킨아트와 천연수세미, 수제파이, 캘리그라피, 일러스트, 천연비누 등 다양한 상품과 재능을 공유할 수 있는 체험코너가 마련됐다. 구 관계자는 “25개의 판매대와 마을 음악가들이 참여한 음악회 등 여러 행사가 어우러져 작은 축제의 장이 됐다”고 설명했다.

구는 행사를 통해 얻는 수익금의 일부를 이웃돕기에 사용할 계획이다. 행사에 참석했던 이동진 구청장은 “주민을 하나로 묶어 줄 마을공동체 사업의 좋은 본보기”라면서 “더욱더 발전하여 방학3동의 명품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15-03-27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