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맛있는 사료 가득한 식당 새 단장 고마워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강동 길고양이 급식소 개선·확충

‘길고양이 급식소 사업’을 전국에서 처음 실시했던 강동구가 급식 상자를 새롭게 디자인하고 확충한다고 21일 밝혔다. 구는 오는 30일까지 기존 47개소 급식소를 60개소로 늘린다.


새 급식소 상자는 민간업체인 ANF대산물산이 제작기부하기로 했으며 급식소 지붕에 붙일 디자인 스티커 도안은 강풀 웹툰 작가가 재능기부했다. 또 급식소 모형에 대한 제작시안은 유진공방의 도움을 받았고 스티커 제작비 등은 구가 지원했다.

급식소 상자 60개를 제작해 기부한 ANF대산물산은 지난해 6월부터 격월로 사료 1t씩을 후원하고 있으며 올해 12월까지 총 9.5t의 사료를 무상 후원할 예정이다. 구는 이날 ‘길고양이 급식소 상자 전달식’을 구청 광장에서 열었다.

구의 ‘길고양이 급식소 사업’은 2013년 5월 31일부터 1년간 시범운영한 바 있으며 혁신적인 민·관 거버넌스 사업으로 동물에 대한 인식개선 및 동물복지 증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는 평가가 많다. 구는 길고양이 급식소 사업과 더불어 길고양이 개체 수 조절을 위한 중성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병행하기로 했다.

이해식 구청장은 “재능기부를 해 준 강풀 작가와 무상으로 급식소를 제작 기부한 ANF대산물산, 그리고 길고양이 급식소를 관리하는 캣맘들의 자원봉사 활동에 감사한다”면서 “앞으로 급식소가 더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지원하고,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혜정 기자 jukebox@seoul.co.kr
2015-04-22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