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2016 제2회 서울신문 정책포럼에 독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저탄소 시대, 에너지 전략 어떻게 수립할까’

서울신문이 주최하는 제2회 정책포럼이 오는 26일 오후 서울 중구 세종대로 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에서 “저탄소 시대, 에너지 전략 어떻게 수립할까” 라는 주제로 열립니다. 이번 포럼은 일반 시민들이 자유롭게 참관할 수 있는 국민참여형 토론회입니다.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는 인류가 직면한 가장 화급한 과제입니다. 화석연료를 줄여야 하는 저탄소 시대를 맞아 기후변화에 대한 세계 각국의 동향과 우리나라의 지속가능한 에너지 정책방향을 심도 있게 논의할 것입니다. 특히 신재생 에너지와 원자력의 공존 전략, 우리나라의 전력산업의 바람직한 발전방향, 원자력의 편익과 사회적 비용도 함께 토론할 것입니다.

이번 포럼에는 박주현 에너지경제연구원장, 유상희 한국전력거래소 이사장을 비롯한 각 연구소, 학계, 공공기관 전문가들이 참석해 주제별 발표와 함께 상호 토론을 벌이면서 참석자들과 폭넓은 소통을 하게 될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석 부탁 드립니다.

 *일시 : 2016년 9월 26일(월) 오후 2시 30분 ~ 오후 5시

 *장소 : 서울 중구 세종대로 124 프레스센터 19층 매화홀

 *주최 : 서울신문

 *후원 : 한국수력원자력(주)

 *참가비 : 무료(서울신문 홈페이지 ‘제2회 정책포럼사전등록신청’하신 분에게는 선착순 30명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드립니다.)

 *문의 : 서울신문 편집국 정보행정팀(02-2000-9271~5) / rubyryu@seoul.co.kr

☞참가신청 바로가기(클릭)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