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정부’ 내세워 조직키우기 나선 행자부

정보공개 확대 기조에 조직 신설·업무분리 나서

도종환 “5년간 100억 펀드 조성”

출판산업 콘텐츠 생산 지원

“안전기능 행자부 흡수 땐 시너지효과”

류희인 안전차관 기자간담회

서울시의회 오봉수의원, 청소년의회교실 학생에 의회 역할 소개

입력 : 2017-05-18 17:03 | 수정 : 2017-05-18 17:03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오봉수 의원(더불어민주당, 금천 1)은 5월 18일 민주화운동기념일에 서울시의회에서 열린 ‘제166회 청소년 의회교실’ 에 참석한 청소년들과 함께했다.


오봉수 서울시의원이 18일 청소년 의회교실에 참가한 구로-금천-영등포구 일대 초등생들과 회의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 의원은 남부교육지원청(구로구, 금천구, 영등포구)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105명의 학생들과 학부모가 참석한 행사에서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직접 의회를 체험함으로써 지방자치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라고, 여러분들이 우리의 미래를 이끌 희망이다”라며 “항상 큰 꿈을 갖고 미래 대한민국을 짊어지고 나아갈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오 의원은 또 “꿈은 생각만 해서는 이뤄지지 않는다, 손으로 적고 발로 뛰어야지만이 이룰 수 있다”며 “꿈을 실현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대표로 환영인사를 했다.

이날 진행된 청소년 의회교실은 학생들에게 민주시민으로서 선거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과 서울시의회의 역할 등을 소개 하고 청소년들과 연관이 있는 주제로 모의의회를 진행했다.



모의의회 진행은 의장선거를 시작으로 ‘수업시간 스마트폰 사용 제한에 관한 조례안’과 ‘학교도서관 만화책 비치에 대한 결의안’ 에 대한 안건처리와 2분 자유발언 등 학생들이 일일 시의원이 되어 의사진행 과정을 직접 체험하도록 하여 조례 등 자치법규의 입법과정 전반에 대해 이해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일산백병원 돌진 차량, ‘오른발 깁스’한 여성

지난 22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백병원에서 운전을 하던 여성 운전자 A(50)씨가 병원 건물로 돌진해 지하로 추락했다. 이사고로 8명…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주민을 위한 마을 디자인

성동구 마을총회를 가다

셉테드 만나 안전마을로

동작 치안 사업

강서 60만 돌파 ‘서울 넘버2’

개청 40년 만에 25만명 증가

구청장 암사동 유적지 간 까닭은

이해식 강동구청장 유적 알리기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이슈&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