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포도시철도 ‘골드라인’이 이달말 시운전 나선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포도시철도 ‘골드라인’이 2018년 11월 개통을 앞두고 이달 말부터 시운전에 나선다.

김포시는 시운전 및 여름철 우기에 대비해 김포도시철도 공사현장을 점검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김포도시철도 차량 골드라인. 김포시 제공

우선 이달 26일쯤 한강차량기지에서 마산역까지 3.07㎞ 구간에 대해 시운전을 시작한다. 연말부터는 전구간에 시운전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포골드라인 사업은 2014년 6월 착공해 터널Con‘c 라이닝 완료와 정거장·궤도 등 공사가 한창이다. 내년 11월 완공될 예정이다.

노순호 안전건설국장은 2일 철도 시운전과 다가오는 여름철 우기에 대비해 공사 현장을 찾았다. 한강차량기지부터 마산역까지 궤도와 신호·통신·전기 등 철도 시설물 설치 현황과 주변 배수로 정비상태 등 주민 불편사항이 없는지 관리실태를 집중 점검했다.

김포도시철도 건설사업은 총 연장 23.67km로 전구간 지하로 건설된다. 정거장 10개와 차량기지 1곳, 완전 자동무인운전 23편성(2량 1편성)으로 운행될 예정이다. 지난달까지 공정률 73%를 보이고 있다.

노순호 국장은 “앞으로 남은 기간 더욱 안전관리와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해 내년 하반기 골드라인 개통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