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랑상품권 예산 ‘3분의1 토막’…골목경제 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국제정원박람회 5일 만에 102만명 돌파… 역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게임·e스포츠 잡아라”… 개발센터·경기장 띄우고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백두대간 소백산 철쭉제, 단양·영주서 만끽하세요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중소벤처기업부 지정 인천내 1호 창업기획자 기관 지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인천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승인하는 액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 기관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인천내 최초로 등록됐다고 23일 밝혔다. 현재 서울에 4곳을 포함해 전국에 73곳이 지정돼 있다.

액셀러레이터는 중소벤처부에서 시행하는 스타트업 지원정책이다. 초기창업자 선발과 투자, 전문 보육역량을 평가해 등록 승인한다. 주로 3년 미만 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투자나 사업모델 개발, 기술·제품개발을 지원한다. 액셀러레이터는 투자금을 모으기 위해 개인투자조합을 결성할 수 있다. 스타트업용 기술보육프로그램 팁스(TIPS) 운영사로 등록하기 위한 필수 자격 요건이다.

팁스 운영사는 액셀러레이터를 통해 유망 기술창업팀을 선별하고, 정부 연구개발자금을 지원해 글로벌 창업기업을 육성한다. 이는 창업기업이 팁스 운영사로부터 1억원을 투자 받을 시 연구개발 자금 등 정부지원금 9억원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 보육프로그램이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