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군포시, 진분홍색 꽃물결 ‘군포철쭉축제’ 오는 27일 팡파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철쭉동산에 20만그루 철쭉 빼곡히 만개

경기 군포시는 오는 27일부터 사흘간 철쭉동산 일원에서 군포철쭉축제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봄꽃들이 절정을 이룬 뒤 지고, 가지마다 새싹이 돋을 즈음 뒤늦게 피어나는 진분홍색 철쭉이 주인공인 축제다. 시는 축제의 주무대인 철쭉동산 조성 20주년을 맞아 새롭게 단장하고 초막골 생태공원과 연결해 철쭉 네트워크를 구성했다.

군포시 수리산 자락에 있는 철쭉동산의 지난 20일 모습. 20만 그루의 철쭉꽃이 하나 둘 꽃망울을 터뜨리고 있다. 군포시 제공

‘다시 꽃피는 사랑의 설레임’을 주제로 개최된다. 군포시 수리동 수리산(489m)자락에 자리 잡은 철쭉동산(2만 2000㎡)은 4월 말에서 5월 초 20만 그루의 철쭉꽃이 빼곡히 피어나 진분홍빛 물결을 이룬다. 선연한 진분홍 철쭉과 연녹색 산야가 어우러지며 만들어 낸 조화가 특히 아름답다.

경기관광유망축제에 선정된 철쭉축제는 올해 더욱 다양한 공연과 전시, 체험 행사가 아름다운 철쭉과 함께 풍성하게 꾸며진다. 개막행사인 ‘철쭉 꽃피는 콘서트’를 시작으로 오는 28일부터 이틀간 철쭉동산 앞 도로의 ‘노차로드’(No車Road)에서는 마임, 서커스 등 공연이 열리는 상상페스티벌이 펼쳐진다. 특히 개막식에는 수리산 설화와 철쭉을 주제로 무용극 ‘감투봉, 철쭉꽃으로 피어’가 공연된다.

철쭉공원에서는 철쭉을 주제로 ‘백자에 핀 철쭉’ 도자문화 상품전도 열린다. 이외에도 축제 기간 동안 산본로데오 거리와 금정역 인근에서 버스커들의 공연이 수시로 열리는 등 곳곳에서 다양한 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축제 마지막 날은 철쭉동산 상설무대에서 군포프라임필오케스트라와 뮤지컬배우가 함께하는 콘서트로 꾸며진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