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경찰·지방자치법안 또 국회 못 넘나

막 오른 20대 마지막 임시국회 주목

[관가 블로그] 비고시 출신 약진… 산림청 인사에 ‘들썩’

청·차장 내부 승진은 개청 이후 처음…산림보호국장 9급 출신 발탁에 ‘고무’

코로나에도…지자체 ‘그물망 복지’ 빛난다

관악·서대문 등 세밀한 지원 눈길

이정인 의원 “서울의료원, 역할 강화되어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이정인 의원(더불어민주당, 송파5)은 19일에 진행된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소관 업무보고에서 중추병원으로서 서울의료원의 역할과 기능을 강조하였다.

서울시의회 이정인 의원(더불어민주당, 송파5)은 19일에 진행된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소관 업무보고에서 중추병원으로서 서울의료원의 역할과 기능을 강조하였다.

이정인 의원은 서울의료원은 서울시의 중추병원이지만, 핵심병원으로서의 선도적인 역할과 시립병원과의 유기적인 연결 체계가 미흡함을 지적하였다. 이 의원은 “최근 서울시가 공공의료의 방향을 의료의 질 향상과 공공성 강화를 추진할 것으로 발표했지만, 인적·물적 지원이 미흡한 상태로 서울의료원의 역할과 기능이 과연 두 가지 목표를 성취할 수 있을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였다.

이어 서울의료원이 앞으로 서울시 공공의료를 선도하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장기적인 투자로 서울의료원의 역할강화와 타 시립병원과의 보건의료체계를 맞춰나갈 것을 주문하였다.

이 의원은 다양한 현안질의를 통해 성공적으로 첫 보건복지위원으로서의 활동을 하였으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처우개선, 농아인쉼터 설치 등의 공약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52세 윤석열과 결혼…김건희가 밝힌 러브스토리

또 다시 불거진 주가 조작 의혹…경찰청 “내사 대상 아냐”윤석열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씨가 주가 조작 의혹으로 내사를 받았…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영등포 골목상권 살리기 챌린지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

헌혈 부족에… 십시일반 나눔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

‘코로나 쇼크’ 전통시장 살리기

이승로 서울 성북구청장

“상업지역 확대해달라”

김선갑 서울 광진구청장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