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시민·동료직원 칭찬받는 ‘친절공무원’ 매달 선정 시상한다.

신속·정확·친절한 민원처리로 감동 행정 구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 군포시는 시민, 동료 직원으로부터 칭찬받는 ‘친절공무원’을 매달 선정, 시상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친절하고 보다 나은 공무원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시는 앞서 친절공무원 선정, 평가방법 등에 대한 전 직원 설문조사를 마쳤다. 시 관계자는 “이를 통해 모든 공직자들의 참여와 관심을 유도해 친절한 조직문화를 함께 만들자는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말했다. 시는 매달 추천 받은 직원에 대해 현지실사 등을 통해 공적을 심사한 후 친절공무원 2명을 선정, 시장표창을 할 계획이다.

선정된 친절공무원에게는 표창뿐만 아니라 특별휴가 2일도 주어진다. 연말 도지사 표창도 적극 추천, 공무원의 친절서비스에 대한 선의의 경쟁과 자긍심을 심어줄 방침이다. 또 시는 8월 중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 행정서비스 마인드 향상을 위한 친절한 공직자의 자세’라는 주제로 교육도 실시한다. 특히 민원창구 직원을 대상으로 매 분기별 친절교육을 실시, 공직자들의 마음가짐과 태도를 바꿔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대희 시장은 “이번 친절공무원 선정계획을 계기로 시민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보다 신속·정확·친절한 민원처리로 감동 행정을 구현하고자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손바닥만한 비키니 입고…논란된 육군 위문공연

대한민국 육군 수도방위사령부가 피트니스 모델 위문공연으로 ‘성 상품화’ 논란이 일자 사과했다.육군은 17일 페이스북을 통해…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응암오거리 사장님들 열공하시네

은평구의 ‘골목상인 뒷바라지’

광진구 첫 인사…비전 완성 초점 맞춘 인재행정

김선갑 광진구청장 “미래 일류 실현 첫걸음”

‘4분의 기적’ 심폐소생술 돕는 광진

전 구민 안전 전문가 꿈꾸는 광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이슈&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