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경북 동해안에 마리나항 7곳 조성 추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울진 마라나항만 조감도 경북도 제공

포항과 경주, 울진 등 경북 동해안 곳곳에 마리나항 건설이 추진된다.

경북도는 19일 “정부의 제1차 마리나항 기본계획에 고시된 1곳 이외에 6곳을 추가 조성할 수 있도록 정부에 건의했다”고 밝혔다.

‘해안의 산책로’라는 뜻인 마리나는 레저용 보트 등이 드나들 수 있도록 만든 작은 항만시설이다.

지역별로는 포항 두호항, 양포항, 경주 감포항, 나정항, 영덕 강구항, 포항 형산강(내수면 마리나) 등이다.

마리나항은 보트 등이 정박하는 해상기능시설을 비롯해 주변에 보트 수리 및 보관, 해양공원, 숙박시설, 공연장, 상업시설 등으로 조성된다. 해양레저뿐 아니라 선박엔진용 기계 등 연관 산업이 많다.

현재 울진에는 국비 등 총 553억원이 투입돼 17만 400여㎡의 부지에 요트 등 레저선박 305척을 댈 수 있는 거점형 마리나항만 건설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1차 준공은 2019년 3월, 2차는 2020년 5월로 예정돼 있다. 계류시설을 비롯해 클럽하우스, 상가시설, 수리시설, 숩가시설 등을 갖춘다.

정부는 후포 마리나항만을 강원도부터 부산까지 동해안 전체를 잇는 국내 요트 항로 중심지로 활용하기로 했다.

또 러시아에서 경북을 거쳐 일본까지 이어지는 환동해권 국제요트 중심 기착지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정재훈 경북도 항만물류과장은 “경북 동해안을 우리나라는 물론 국제 해양관광·레저스포츠 관광서비스 산업의 중심지로 육성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동 김상화 기자 sh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