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군포시,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 제공하는 ‘마을관리소’ 시범 운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안전 취약지역 순찰, 택배 보관 등 업무 담당

경기도 군포시 마을에 아파트처럼 관리소가 설치 운영된다.

시는 19일부터 기존 도심 지역인 산본1동에서 ‘행복마을관리소’를 내년 5월까지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단독주택이나 소규모 공동주택이 밀집한 산본1동에서 공공서비스를 제공해 생활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다.

마을관리소는 안전 취약지역에 대해 순찰을 하고 택배 보관 및 생활 공구를 대여한다. 또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환경정화 등 업무도 맡아 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시는 상근 인원 10명을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 배치했다. 5인 1조로 2교대로 근무하며 공휴일과 토·일요일은 쉰다.

행복마을관리소는 경기도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운영되며 기존 보훈회관에 있다. 서비스 문의, 신청은 행복마을관리소에 전화(070-8778-8272)로 하면 된다. 시는 주민 안전과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 확대를 위해 운영하는 마을관리소를 다른 지역으로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마을관리소 운영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성공적인 민·관 협치 및 소통 사례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