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박승원 광명시장 “4년내 공공·민간 일자리 5만 6010개 창출할 것”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시민의 삶을 바꾸는 일자리 정책 목표’ 주제로 광명시 일자리 정책 비전 제시


광명시청 전경

박승원 경기 광명시장이 “2022년까지 공공일자리 2만 5270명, 민간일자리 3만 740명 등 모두 5만 6010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광명시는 박 시장이 수원에서 열린 ‘제2회 좋은 일자리 포럼’에 참석해 광명 일자리 비전을 제시해 호평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지방정부 일자리 성과를 발굴·확산해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마련됐다. 박 시장을 비롯해 이목희 일자리 위원회 부위원장, 전국 지자체장, 중앙·지방정부 관계자 등 300명이 참석했다. 이 부위원장 특강을 시작으로 광명시와 안산시·광산구청·청주시의 우수사례 발표·포럼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박 시장은 ‘시민 삶을 바꾸는 일자리 정책 목표’라는 주제로 앞으로 일자리 창출 비전과 대안을 제시하며 일자리 현황과 목표, 삶을 바꾸는 일자리 실행 과제와 추진 방향을 설명했다.

박 시장은 “일자리는 생명이자 한 개인의 인생이며 실직자에게는 희망으로 실적에 연연치 않고 사람중심의 일자리 정책을 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