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경찰·지방자치법안 또 국회 못 넘나

막 오른 20대 마지막 임시국회 주목

[관가 블로그] 비고시 출신 약진… 산림청 인사에 ‘들썩’

청·차장 내부 승진은 개청 이후 처음…산림보호국장 9급 출신 발탁에 ‘고무’

코로나에도…지자체 ‘그물망 복지’ 빛난다

관악·서대문 등 세밀한 지원 눈길

서울 구로구,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16곳 인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구로구,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 및 업무협약식
이성 서울 구로구청장이 14일 구청에서 열린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기업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로구 제공

서울 구로구는 관내 기업 16곳을 ‘구로구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인증하고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은 지역주민 고용에 적극적인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행정·재정적 인센티브를 부여해 일자리창출의 선순환을 유도하기 위한 제도다.

구로구는 지난 10월 참여업체를 모집하고 구로구 주민의 정규직 채용 비율, 고용증가인원, 근로조건 등 고용증대와 근로환경 부문을 평가했다.

평가 결과에 따르면 올해 우수기업은 엑사이엔씨, 제일메디칼코퍼레이션, 올트, 유니온플레이스, 맥스피아, 그린 자이언트, 에스알포스트, 뉴작, 에스엔제이, 프로셀테라퓨틱스, 이인벤션, 파트너스시스템주식회사, 나일소프트, 에이치티원, 서브워크, 컴시스템주식회사가 선정됐다.

해당 기업에는 우수기업 인증서와 현판이 수여된다. 아울러 앞으로 2년간 구로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 가점 부여, 구로형 청년내일채움공제사업 참여 연계,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시 물품 우선 구매 등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구로구와 인증기업은 원활한 인재채용과 지속 가능한 일자리창출을 위해 이날 공동업무협약도 체결했다. 구 관계자는 “좋은 일자리를 마련하는 것이 주민 행복의 기본”이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홍인기 기자 ikik@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52세 윤석열과 결혼…김건희가 밝힌 러브스토리

또 다시 불거진 주가 조작 의혹…경찰청 “내사 대상 아냐”윤석열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씨가 주가 조작 의혹으로 내사를 받았…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영등포 골목상권 살리기 챌린지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

헌혈 부족에… 십시일반 나눔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

‘코로나 쇼크’ 전통시장 살리기

이승로 서울 성북구청장

“상업지역 확대해달라”

김선갑 서울 광진구청장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