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권수정 서울시의원, ‘정의당 동물복지위원회 발족식’ 축사자로 참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모든 생명의 존엄을 보호하고 동물과 사람이 공존하는 사회를 열기 위한 공론의 장이 마련됐다.

권수정 서울시의원(정의당, 기획경제위원회)은 지난 23일 오후 프리스타일 스페이스 이벤트홀에서 열린 ‘정의당 동물복지위원회 발족식’에 참석해 위원회 회원이자 축사자로서 조직의 향후 활동과 계획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대한민국은 현재 반려동물 인구 1천만 시대를 열었음에도 불구하고 동물학대, 무차별 살처분 등 실질적인 동물복지 실현을 위한 제도적 보호망이 부재한 실정이다.

이에 정의당은 ‘동물복지위원회’를 통해 모든 생명의 존중하고 존엄성 보호를 위해 지속적인 정책 수립을 해나갈 예정이며, 의견 수립 및 활동에 있어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함께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 밝혔다.

권수정 의원은 “반려견과 함께 살고 있는 반려인구 중 한사람으로서 동물보호, 나아가 모든 생명의 존엄성 존중을 위해 의견 수립 및 실천행동 공론의 장이 될 동물복지위원회가 발족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사람과 동물이 온전히 공존하기 위해서는 동물복지 향상은 필수적이며, 제도적 기반 마련과 동물복지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서는 단순한 개개인의 문제가 아닌 국가차원의 책무라는 문제의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권 의원은 “생명을 지녔다는 이유 하나만으로도 보호하고 존중받아야하는 절대적 이유가 된다는 사회전반의 인식 함양을 위해 국가차원의 정책이 수립되고 실천 될 때 진정으로 정의가 구현된 사회라 생각한다”며 “대대적인 인식개선과 구체적인 의견 수립과 실천과제를 제시하기 위해 정의당 동물복지위원회의 역할이 막중하다고 생각하며, 동물복지위원회가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을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저 역시 국민의 한사람으로, 서울시의원으로서 최선을 다해 함께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의당 동물복지위원회 발족식’에는 반려동물들까지 자리를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