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광장 재구조화 ‘정부청사’ 배제 검토

행안부 제동에 우회로 축소 등 고려

롯데주류 ‘처음처럼’은 군산 술이랑게

군산공장 “롯데아사히주류와 무관”

[단독] 특허청 20년 만에 ‘유리천장’ 깨졌다

심판 7부 심판장에 이미정씨 임명

영등포구 첨단시설 창업스마트교육장 오픈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영등포구 당산1동 정보화교육장이 문래동으로 이전해 최신식 ‘창업스마트교육장’으로 새롭게 문을 연다. 영등포구는 내달 2일 문래동 에이스하이테크시티(경인로 775) 3층에서 ‘창업스마트교육장’ 오픈 행사를 개최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당산1동 정보화 교육장 이전’은 지난 10년간 당산동 주민들의 숙원 사업이었다. 지난해 ‘영등포1번가 소통투어’를 계기로 대체 공간을 확보, 교육장 이전이 결정됐다. 이로써 당산동 지역주민에게는 주민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돌려주고 정보화 교육 수강생들에게는 최신 시설로 업그레이드된 스마트 교육장을 제공하게 됐다.

문래동 에이스하이테크시티 3층에 신설된 ‘창업스마트교육장’은 총 면적 265㎡(약 80평)로 강의실 2곳과 휴게공간으로 조성한다. 두 개의 강의실에 총 50대의 PC를 설치하고, 98인치 스마트 전자칠판을 구비하여 교육 효과를 높인다. 넓게 탁 트인 휴게공간은 휴식과 창업 정보 공유의 공간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안내 데스크와 검색 전용 PC 2대를 비치하고,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어(DID)를 설치해 취업과 창업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기존에 운영하던 정보화 교육 프로그램에도 변화를 주었다. 취업과 창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전문 교육과정을 개설해 좀 더 다양한 수강생을 모집하고자 한다. 취·창업 프로그램으로는 인터넷 쇼핑몰 창업,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 코딩 엔트리 기초와 활용, 동영상 편집(파워 디렉터), 3D 디자인 및 프린터, 워드프로세서 자격증 등이다.

수강신청은 15일부터 17일까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 ‘구민 정보화 교육’ 코너에서 선착순 마감한다.

채현일 구청장은 “구민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숙원사업을 해결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냈다”면서 “수준 높은 정보화 교육으로 청년에게는 취업과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어르신에게는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현대가 며느리’ 노현정 5개월만에 포착된 근

정대선 현대비에스앤씨 사장의 부인 노현정 전 아나운서가 고(故)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부인 고 변중석 여사의 12주기인 …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청년 음악가 키우는 ‘오픈창동’

이동진 서울 도봉구청장

“팔당댐 물안개공원에 허브섬”

신동헌 경기 광주시장

독립지사 발자취 새긴 서대문

서대문독립공원 ‘민주의 길’ 제막식

‘내가 원하는 우리나라’는…

성동, 광복절 기념 백범일지 낭독회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