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에서는 ‘반려봇’이 효자네요

홀몸 노인 225명에 스마트 인형 보급

지자체 너도나도 ‘살찐 고양이법

공공기관장 고액 연봉 논란에 조례 추진

강북서 ‘김천 포도’ 직구하세요

자매결연 김천 특산물 저렴하게 판매

배강민 김포시의회 의원 “학운산단내 LNG 열병합발전소 건설 안된다”

시의회 제192회 정례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서 설치 반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배강민 김포시의회 의원은 제192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김포시의회 제공

배강민 경기 김포시의회 의원은 시의회 제192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학운2일반산업단지내 추진 중인 LNG 열병합발전소 건설을 절대 반대한다고 16일 밝혔다.

배 의원은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허가된 내용과 달리 열 주 공급지역이 검단이 아닌 김포라 설명하는 건 발전소가 위치할 김포시와 그 영향을 받게 될 김포시민들을 설득하기 위해 억지로 만들어낸 자료”라고 주장했다.

또 발전소 운영시 예상되는 환경오염 우려를 밝히고 “10분의1 수준의 미세먼지 발생 발전소가 논점이 아니며 LNG 발전소 건설로 김포지역 미세먼지 농도가 더 악화되는 상황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면서 “그럼에도 10분의1 수준을 말한다는 건 그럴싸한 설명을 통해 김포시민을 기만하려는 것은 아닌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주민들은 발전소 건설 소식을 접하고 지난 5월 30일 대한민국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열병합발전사업 철회하라’는 제하의 청원을 올려 현재 5000명이 넘는 국민들이 이에 동참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시는 환경 지도단속에 집중해야 하고 환경오염이 우려되는 열병합 발전소 건설을 지켜보고 있는 시가 과연 환경과의 전쟁을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인지 안타깝다”고 말했다.

그는 사업자의 주민설명회가 7~8월에 개최된다고 하는데 사업자들이 제공하는 자료를 맹신해서는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배 의원은 “열병합발전소 건립하는 걸 분명히 반대한다”면서 “많은 전문가들이 환경오염을 우려하고 있고 주민건강을 위협할 수 있는 계획이라면 원점에서 재검토돼야 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배 의원은 김포시 통진·양촌·대곶·월곶·하성지역을 지역구로 활동하고 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김준기, 신사 되더니 또 성폭행…짐승처럼 보

김준기 전 DB그룹 회장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여성이 17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심경을 밝혔다. 그는 “…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최고의 힐링타운’ 노원 만들 것”

오승록 서울 노원구청장

“새만금공항으로 천년전북 도약”

송하진 전북도지사 인터뷰

용산의 길, 역사가 새겨진다

성장현 서울 용산 구청장

경기 시장상권진흥원 9월 개원

이재명 경기도지사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