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해군기지, 무늬만 관광미항 되나

해군, 군사보호구역 지정 추진

부산~강릉 동해선 시속 250㎞ 고속철 달린다

포항~동해 178㎞ 구간 전철화 착수

안양시, 신중년층 생애설계 지원할 ‘베이비부머지원센터’ 개소

11일 현판식과 함께 본격 운영 시작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안양시가 안양시베이비부머지원센터 현판식을 열고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 최대호(왼쪽에서 두 번째) 시장이 참석자들과 현판을 제막하고 있다. 안양시 제공

“신 중년의 새로운 설계를 안양시가 응원합니다!”

경기도 안양시가 신중년층 생애설계를 체계적으로 지원할 안양시베이비부머지원센터 문을 열였다. 시는 11일 현판식과 함께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11일 밝혔다

시 청사 2층에 마련한 지원센터는 시가 전문기관에 위탁 운영한다. 복도를 사이에 두고 맞은편엔 일자리지원센터가 위치했다. 58㎡ 공간에는 직원 4명이 상주하고 매주 5회(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지역에 거주하는 신중년층(50세~64세)이면 누구나 찾아 이용할 수 있다.

베이비부머지원센터는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신중년층이 맞닥트리게 될 인생 재설계, 문화 여가 활동, 건강증진 등의 고민거리에 대해 해결방안을 제시해준다. 이곳을 방문하는 신중년들은 1 대 1 맞춤형 상담과 재도약을 위한 생애설계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베이비부머지원센터는 또 장·단기 생애설계 아카데미 과정을 개설하고, 건강, 여행, 자산관리 등을 소재로 한 특강을 진행한다, 마을빵집 창업과 사진을 활용한 재테크 등의 직업특화프로그램, 바리스타, 가죽공예, 요리교실 등을 경험해보는 체험활동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현판식은 최대호 안양시장과 김선화 시의회 의장 그리고 전직 공무원 및 사회복지사 출신으로 현재 강사로 활동 중인 신중년 남녀 등이 함께했다. 시 관계자는 베이비부머지원센터는 올해 하반기 500명이 넘는 인원을 대상으로 상담 및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호남 최고층 짓겠다고 광주시 난타한 호반건설

4년 전 광주시 “교통혼잡” 건축허가 유보 광주방송, 10여일 새 10건 광주시정 비판 결국 건축 승인받아 내년 본격 입주 앞둬 지…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동네 피서지 우장산 워터파크 간다

강서 어린이 물놀이장 무료 개장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성동

정원오 서울성동구청장

소녀상 닦다 눈물흘린 구청장

이승로 성북구청장

‘최고의 힐링타운’ 노원 만들 것”

오승록 서울 노원구청장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