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도서관 육아방…위례 첫 ‘육아복합공간’ 떴다

위례 장난감도서관 방문 송파구청장

노원 심폐소생술 교육 덕에 생명을 구하다

버스기사, 의식 잃은 여성 긴급 구조

2년째 관악 주민 안전 지키는 ‘꾸러기 수비대’

區 소속 자원봉사단체 여성 안심귀가 등 활동

김경영 서울시의원, 제195회 청소년 의회교실 참석

강남서초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 격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특별시의회 김경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서초2)이 지난 9일 서울특별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195회 청소년 의회교실에 참석해 강남서초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을 격려했다.

청소년의회교실은 청소년들이 직접 의사진행 체험을 통해 지방의회 기능과 역할을 배우고, 올바른 민주적 기본질서를 습득함으로써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 함양 및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하고자 서울특별시의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열린 제 195회 청소년의회교실에는 100여 명의 강남서초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이 참여했다. 참여 학생들은 국민의례와 어린이 시의원 선서를 시작으로 자신만만 2분 스피치와 무기명 투표를 통한 의장선출, 「수업시간 스마트폰 사용제한에 관한 조례안」에 관한 찬반토론과 전자투표 등 실제로 서울특별시의회에서 이루어지는 의사 진행과정을 두루 경험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 참여한 강남서초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교 학생 중 김 의원의 지역구인 서초 제2지역구에 속한 계성, 반포, 방배, 방일, 서래, 잠원 초등학교의 학생들이 가장 많이 참여하였으며 서울 반포초등학교의 이원빈 학생이 어린이 시의원들의 압도적인 지지로 제195회 청소년 의회교실의 의장으로 선출되었다.

김 의원은 청소년 의회교실 수료식 격려사에서 “오늘 어린이 시의원분들이 체험한 의사결정과정은 민주주의 그 자체”라며 “스피치와, 찬반토론을 통해 차이를 인정하고 갈등을 조정함으로써 가장 합리적인 의견을 도출해낸 학생들에게 존경을 표한다”라고 격려했다. 또한 “청소년 의회교실의 경험을 바탕으로 항상 용기를 잃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사랑해 여봉봉” 동료 아내와 불륜 육군 중사

동료 부사관의 아내와 불륜관계로 중징계를 받은 육군 부사관이 전역 후 사단장을 상대로 제기한 행정소송에서 패소했다.인천지법…

많이 본 뉴스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