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값 채소 헐값 과일

태풍·추석 보낸 뒤 농산물 몸값 급변

서핑 천국 된 충남 태안 ‘만리포니아’

초보·고수 서퍼들 파도 타기 명소로

우정사업본부장 등 8월 개방형 직위 공모

질본 감염병연구센터장 등 13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인사혁신처는 1~16일까지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정부 실·국·과장 직위에 임용하는 ‘8월 중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을 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직위는 모두 13개다. 이 가운데 고위공무원단 직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장,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감염병연구센터장, 경찰청 감사관 등 6개다.

우정사업본부장은 우정사업 분야에 대한 총괄·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장급 고위공무원단 직위다. 우편·보험·금융·물류 등 관련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전문가를 대상으로 공모한다. 과장급 직위는 인사처 인재정보담당관과 법무부 양성평등정책담당관, 행정안전부 글로벌전자정부과장 등 6개다. 전문임기제 직위는 보건복지부 국립정신건강센터장 1개다. 이 가운데 인사처 인재정보담당관은 국가인재를 발굴하고 국가인재DB를 유지·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인사·조직관리, 인재발굴 등에서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다.

단, 행안부 국립재난안전연구원 재난정보연구실장은 경력개방형 직위로 민간 출신만 지원할 수 있다. 개방형 직위에 임용되는 임기제 공무원은 3년간 임기가 보장된다. 성과가 우수하면 임기 연장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나라일터(gojobs.go.kr)와 부처 홈페이지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지영 기자 superryu@seoul.co.kr

2019-08-01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조국 출근 20분 뒤 檢 들이닥치자 정경심과 딸은

정치일정 고려 文 출국 다음날 승부수 일각선 “현직 법무장관 예우 갖춘 것”검찰이 서울 서초구 방배동의 조국 법무부 장관 자…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24시간 무휴…마포 ‘화장실 혁명’

마포구청장, 공공화장실 개방 추진

건축가협회가 뽑은 ‘명예건축가’

건축사 출신 김영종 종로구청장

“지역 격차 크면 국가 유지 흔들”

송두율 전 獨 뮌스터대 교수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