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상돈 의왕시장,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에 대한 규탄 성명 발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역 내 기업 지원, 일본제품 불매 운동 추진


김상돈 의왕시장과 참석자들이 5일 시청에서 ‘아베 정권의 경제침략’을 규탄하고 있다. 의왕시 제공

경기도 의왕시는 김상돈 시장이 5일 시청에서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에 대한 규탄 성명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일본의 이번 조치는 삼권분립에 따른 우리나라 사법부의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판결에 대한 비상식적이고 일방적인 경제보복 행위”라며 “이는 명백한 경제침략으로 밖에 볼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일본 정부의 경제침략행위 철회를 촉구하면서 “과거사에 대하여 책임 있는 자세로 사과하고, 일본 기업들은 피해자들에게 정당한 배상을 지급할 것”을 요구했다.

김 시장은 앞으로 시에서 발주하는 행정 물품 및 공사와 관련해 일본산 제품 사용을 억제하고, 일본여행 자제 및 일본제품 불매 운동에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또 이번 일본의 경제보복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기업을 신속히 파악하여 위기상황을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대책을 마련할 방침이다. 전통시장과 상공인의 일본산 제품 판매 중지에 대해 함께 협력하는 등 민·관이 협업해 대응해 나갈 뜻을 밝혔다.

김 시장은 “이번 위기를 기회로 삼아 우리나라 경제가 한 단계 더 발전하고 성숙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