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경찰·지방자치법안 또 국회 못 넘나

막 오른 20대 마지막 임시국회 주목

[관가 블로그] 비고시 출신 약진… 산림청 인사에 ‘들썩’

청·차장 내부 승진은 개청 이후 처음…산림보호국장 9급 출신 발탁에 ‘고무’

코로나에도…지자체 ‘그물망 복지’ 빛난다

관악·서대문 등 세밀한 지원 눈길

강북에선 너도나도 미래 예술가… 자치회관 강좌 우수작품전시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난해 10월 서울 강북구 강북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18년도 자치회관 강좌 우수작품전시회’에 출품된 작품들을 주민들이 관람하고 있다.
강북구 제공

서울 강북구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강북문화예술회관에서 ‘2019년도 자치회관 강좌 우수작품전시회’를 연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13개 동 자치회관 수강생들의 지난 1년간 열정과 노력이 담긴 작품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구는 참가자들의 성취감을 높이는 한편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함으로써 주민 참여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전시 작품은 동별 자체 심사를 거쳐 선정된 500여점이다. 이들 작품은 자치회관별로 배정된 공간에 전시된다. 손뜨개, 맞춤옷, ‘쿠키&클레이’ 등 생활 공예를 비롯해 서예, 캘리그래피, 미술교실, 사군자와 같은 취미·창의력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출품작이 전시회를 장식할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15일 오전 10시 30분 강북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는 개막식이 개최된다. 개막식에서는 자치회관 활성화 유공자 표창이 진행된다.

구에 거주하는 수강생과 강사 13명에게 구청장상을 수여한다. 이와 함께 올해 우수 자치회관으로 선정된 수유2동 소속 회원들이 통기타 공연을 펼친다. 전시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다만 전시 첫날은 개막식 이후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자치회관 발전과 더 나아가 지역공동체 기반 강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19-10-10 18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52세 윤석열과 결혼…김건희가 밝힌 러브스토리

또 다시 불거진 주가 조작 의혹…경찰청 “내사 대상 아냐”윤석열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씨가 주가 조작 의혹으로 내사를 받았…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영등포 골목상권 살리기 챌린지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

헌혈 부족에… 십시일반 나눔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

‘코로나 쇼크’ 전통시장 살리기

이승로 서울 성북구청장

“상업지역 확대해달라”

김선갑 서울 광진구청장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